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스&미디어

뉴스&미디어

뉴스&미디어

디케이(주)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3 참가 글로벌 시장 진출의 희망

디케이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강기정 광주시장일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3 '광주 공동브랜드 홍보관' 개관식에 참석해 정무창 광주시의회 의장 등 내빈들과 전시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 광주시 제공)


광주 공동브랜드 지엘(GIEL) 기업들이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3에서 ‘메이드 인 광주’ 제품을 선보이며 희망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8일 광주시에 따르면 지역기업 9개사를 이끌고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3에 처음으로 참가, 광주의 첨단 가전 기술력을 알리고 수출 계약과 투자유치를 위한 전방위 지원을 벌였다.


광주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지난 5일(현지시간) 열린 광주 공동브랜드관 개관 행사에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정무창 시의회 의장, 박상철 호남대 총장, 기업인 등 광주 대표단 20여명과 김영완 LA 총영사, 에드에드 손 LA 세계한인무역협회장, 유정열 코트라 사장 등이 참석했다.


글로벌 기업인 삼성전자 이무형 부사장과 LG전자 최호영 부장 등도 참석, 광주의 가전기술과 지역기업 이미지를 높이는 데 힘을 더했다.


광주 공동브랜드 홍보관에는 ㈜디케이의 벽걸이 공기청정기, ㈜벤텍프론티어의 공기청정기, ㈜쓰리에이치굿스의 원적외선 히터 무풍난풍기, ㈜아이디어스의 지능형 스마트홈 실시간 감시시스템, 아이리핏(㈜아이콘)의 살균건조기, 티아이피인터내셔날㈜의 차량용 공기정화기, ㈜현성오토텍의 인공지능 조리기, ㈜이드엠의 차량용 공기청정기, 인디제이의 상황감정분석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음악 추천 서비스 등 9개 기업, 15개 제품이 선보였다.


홍보관에는 해외바이어와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졌고,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공기청정 및 살균 제품이 주목받았다.


78c36e2988d2983f50769dd9187d1383_1673229898_291.JPG 


바이러스에 특화된 ㈜벤텍프런티어는 공기정화살균기, 아이리핏의 젖병 살균기, 공기 청정·살균 기능이 결합된 ㈜디케이의 ‘벽걸이형 공기청정기’ 등이 눈길을 끌었다.


참가 기업들은 “이번 CES 참가로 다음을 만드는 엄청난 기회를 경험했다”며 “우물 안 개구리가 아니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분명히 ‘가야할 길’을 찾았다”고 해외진출 의사를 밝혔다.


강기정 시장은 “드디어 광주가 CES를 찾았다. 광주의 혁신은 이제부터 시작이다”며 “CES 기조연설에 나온 ‘존 디어’는 농사 쟁기로 시작해 자율주행트랙터를 만들어냈다. 무려 186년이 걸렸고 광주의 혁신도 기업의 혁신으로 가능하다고 믿는다. 혁신되는 그날까지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길용현 기자



출처 : http://www.jndn.com/article.php?aid=1673170138352411001 전남매일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